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4월 3주차 소식
게시일 2020.04.17 조회수 40,308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4월 3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AI(인공지능) 통해 진화하는 사이버공격, AI로 잡는다

4차 산업혁명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데이터의 양도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방대해지고 있다. 이에, 데이터에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인공지능(이하 AI)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지만, 오히려 AI를 기반으로 한 사이버위협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 URL : http://kidd.co.kr/news/215680

 

2. 에너지 관리, 지능형 IoT로 효율 높인다

이러한 에너지 관리 솔루션은 단순한 에너지 모니터링 솔루션과는 차별 점을 가진다. 이 과정에서 수요-응답 (DR), 수요 예측, 피크 수요 예측과 에너지 효율 사이의 균형 제어를 위한 에너지 분석 모델·도구를 제공하기 때문에 각 니즈에 따른 에너지 성능 목표 달성이 쉽다는 점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 URL : http://www.engjournal.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2

 

 

[인테리어]

1. 집콕족 늘자백화점 인테리어 상품 판매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백화점 매출이 큰 폭으로 줄었지만 집 꾸미기 상품 매출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택근무 확산 등으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졌기 때문이란 분석이 나온다.

* URL :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41515421

 

 

[4차 산업혁명]

1. 스탠포드대, 심장병 진단하는 딥러닝 알고리즘 개발

스탠포드대 연구진이 심장 박동의 이상 여부를 통해 심장병을 진단할 수 있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스탠포드 메디슨블로그에 따르면 스탠포드대 '제임스 저우(James Zou)' 등 연구진은 심장 초음파 영상(echocardiograms)을 고도로 훈련된 심장 전문의처럼 판독할 수 있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관련 연구 성과를 네이처지에 게재했다.

* URL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306

 

2. 4차 산업혁명 신사업 드론잡아야 산다

방산업계에 따르면 회사 측은 무인헬기나 정찰형 드론 뿐 아니라 공격형 드론으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내년 전력화를 목표로 직충돌형 소형 드론을 개발 중이다. 직충돌형 소형 드론은 스스로 목표물을 향해 미사일처럼 날아가서 직접 타격하는 무기다. 이러한 무기체계는 정교한 항법센서나 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이다.

* URL : http://www.dailybizon.com/news/articleView.html?idxno=16410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4월 4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4월 2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최근 본 강의 l 닫기